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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차량지원 신청 기간 및 방법

by 미스타노 2024. 8.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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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차량지원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체장애가 있는 국가유공상이자 등을 위한 친환경 차량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전기 또는 수소를 연료로 이용하는 친환경 차량의 구매보조금 및 충전비 지원을 통해 이동권을 보장하고, 최근 자동차 시장의 친환경 차량 변화에 발맞추어 마련되었습니다.

지원 내용

구매보조금 지원


지원 대상: 애국지사 본인, 국가유공상이자(1-7급), 5․18민주부상자(1-14급), 고엽제후유의증환자(고․중․경도), 보훈보상(지원)대상자 중 상이자(1-7급)
지원 금액: 친환경 차량을 신규로 구매하여 등록한 경우 연간 예산 범위 내에서 100만원 정액 지원
신청 방법: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친환경 차량 구매보조금 지원 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
유의 사항: 차량 최초 등록일로부터 90일을 경과하여 신청할 경우 지원 불가, 구매보조금을 지원받은 대상은 3년 동안 재신청 불가


충전비 지원


지원 대상: 발급받은 복지카드로 전기자동차 충전소 또는 수소충전소에서 결제한 금액 중 월 29천원 한도 내에서 지원
신청 방법: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방문하거나 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
유의 사항: 친환경 차량 충전비를 지원받기 위해서는 국가유공상이자가 복지카드를 발급받아야 하며, 발급받은 복지카드로 전기 또는 수소를 충전한 경우에만 지원 가능


신청 기간 및 방법

신청 기간: 상시 신청 가능

신청 방법:
충전비 지원(복지카드 신청):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방문하거나 정부24에서 온라인 신청
구매보조금 지원: 주소지 관할 보훈(지)청에 친환경 차량 구매보조금 지원 신청서와 자동차등록증 사본을 첨부하여 제출


문의처

국가보훈부




한때, 도로를 가득 메운 내연기관 차량들은 우리 일상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였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흐르면서, 이러한 차량들이 배출하는 온실가스와 미세먼지가 환경에 미치는 악영향이 점점 더 명확해졌습니다. 이에 따라,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차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했습니다. 대한민국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정부는 2050년 탄소중립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그 중 하나가 바로 친환경차량 지원 정책입니다.


친환경차량 지원 정책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필수적인 조치로 등장했습니다. 2018년 기준, 대한민국의 수송 부문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은 전체의 13.5%를 차지했습니다. 이를 줄이기 위해 정부는 전기차와 수소차의 보급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2030년까지 전기차와 수소차의 비중을 16.7%로 높이고, 2050년까지는 85%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존재합니다.

첫째, 전기차와 수소차의 높은 초기 비용은 많은 소비자들에게 큰 부담이 됩니다.

둘째, 충전 인프라의 부족도 큰 문제입니다.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충전소가 충분하지 않아, 장거리 운행 시 불편함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셋째, 기술적인 문제도 있습니다. 전기차의 배터리 성능과 수소차의 연료전지 기술은 아직 개선의 여지가 많습니다.


한 예로, 서울에 사는 김씨는 환경 보호에 관심이 많아 전기차를 구매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하지만 구매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어려움에 직면했습니다. 먼저, 전기차의 높은 가격은 김씨의 예산을 초과했습니다. 정부의 보조금이 있었지만, 여전히 부담이 컸습니다. 또한, 김씨는 집 근처에 충전소가 없어 매번 멀리 떨어진 충전소를 찾아가야 했습니다. 이러한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김씨는 환경을 위해 전기차를 선택했고, 정부의 지원 정책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친환경차량 지원 정책은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발걸음입니다. 하지만 이를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해서는 초기 비용 부담 완화, 충전 인프라 확충, 기술 개발 등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정부와 시민들이 함께 노력하여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 나가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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